2026.01.06 (화)

“아이와 어른 모두 만족”…보문산 숲속 가족식당 ‘유씨네부엌’

헤드라인충청 최병옥 기자 |

“아이와 어른 모두 만족”…보문산 숲속 가족식당 ‘유씨네부엌’ 눈길
대전 보문산 인근에서 아이들과 함께 찾기 좋은 가족식당으로 버섯샤브샤브 전문점 **‘유씨네부엌’**이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얻고 있다.

 

보문산은 대전을 대표하는 자연 휴식 공간으로, 주말이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이 보문산 자락에 자리한 유씨네부엌은 최근가족 외식은 물론 상견례와 소규모 모임 장소로도 주목받고 있다.

동화 같은 외관, 아이들 시선 사로잡아 기자가 방문한 날에도 매장에는 삼대 가족 단위 손님들이 눈에 띄었다.
식당 입구에는 어린왕자 모형과 동화책,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배치돼 아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실제로 식당에 들어서기 전부터 아이들이 발걸음을 멈추고 외관을 둘러보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었다.

한 방문객은 “식당에 오기 전부터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다”며 “그냥 밥을 먹는 곳이 아니라 동화 속에 들어온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차분한 내부 분위기…상견례 장소로도 적합 외관이 아이들을 위한 공간처럼 느껴진다면, 매장 내부는 한층 차분하고 정돈된 분위기를 갖췄다.

 

심플한 인테리어와 깔끔한 좌석 배치는 가족 모임뿐 아니라 접대나 상견례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창가 좌석에서는 보문산 풍경이 자연스럽게 들어와 식사 분위기를 더욱 편안하게 만든다.

넓은 전용 주차장 역시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요소다.
보문산 드라이브 코스와 연계해 찾기에도 편리하다.

 

메뉴는 단 하나, 버섯소고기샤브샤브 유씨네부엌의 메뉴는 버섯소고기샤브샤브 단일 메뉴다.
가격은 1인 15,000원으로, 부담 없는 선에서 푸짐한 구성을 제공한다.

찬합 형태로 제공되는 상차림에는 동충하초와 노루궁뎅이 버섯을 포함한 다양한 버섯, 신선한 채소와 소고기

부채살, 물만두, 칼국수, 영양죽 재료까지 담겨 나온다.

 

 

가족 단위 손님 B씨는 “구성이 다양해 추가 주문 없이 식사가 가능하다”며 “어른도 만족스럽고 아이들도

잘 먹는다”고 말했다.

담백한 육수, 아이들도 부담 없이 유씨네부엌 샤브샤브의 가장 큰 특징은 육수다.
고기와 버섯에서 자연스럽게 우러난 국물은 깊은 맛을 내면서도 자극적이지 않다.

 

맵지 않고 담백해 아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가족식당으로서의 장점을 살리고 있다는 평가다.

물만두·피자까지…아이들 입맛 고려 물만두는 어린이 손님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메뉴다.
식사 도중 아이들이 서로 먼저 먹겠다며 경쟁하는 모습도 자주 보였다.

얇은 도우로 구워낸 곤르곤졸라 피자는 식사 전이나 후에 가볍게 곁들이기 좋다.
4대 가족 방문 시 피자 3판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운영 중이다.

 

“가족이 편안하게 머무는 공간이 되길”
유씨네부엌 관계자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보문산을 찾은 김에 가족들이 함께 식사하며 천천히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식당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유씨네부엌 안내
위치 : 대전광역시 중구 보문산공원로497번길 109 1층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브레이크타임 : 14:30 ~ 17:00

주차 : 전용 주차장 완비

 

보문산 자연 속에서 아이와 어른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가족식당을 찾고 있다면,
버섯샤브샤브 전문점 유씨네부엌은 한 번쯤 눈여겨볼 만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