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제2회 세종미술주간 '갤러리 가는 날' 개최

9월 1일부터 6주간, 지역 갤러리 11곳에서 다양한 전시와 체험, 투어까지

 

헤드라인충청 권은숙 기자 |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BRT작은미술관(나성남로 7-7)을 포함한 지역 갤러리 11곳에서 제2회 세종미술주간 '갤러리 가는 날'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인 세종미술주간 '갤러리 가는 날'은 세종시 곳곳의 전시공간을 연결해 지역 시각예술의 매력을 한층 넓게 보여줄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지역 8개 갤러리와 161명의 지역 작가들이 참여해 5천여명이 관람했다. 올해는 ‘한글국제프레비엔날레’와 연계해 9월 1일부터 10월 12일까지 동일한 기간에 진행하며 신규 갤러리 3곳과 추가로 함께한다.

 

BRT작은미술관은 갤러리 투어(9.13., 9.27.)의 시작과 종점지로, 참여 갤러리들의 대표 작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를 선보이며 관람 이벤트도 진행된다. 갤러리 투어는 하루동안 버스를 타고 동행 도슨트와 함께 참여 갤러리들의 작품을 감상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참여 갤러리는 ▲갤러리985 ▲갤러리 레오 ▲갤러리 힐 ▲금수동갤러리 ▲밴가드1 아트센터 갤러리 ▲세종 갤러리 고운 ▲소피아 갤러리 ▲아르스 갤러리 ▲조치원문화정원 전시공간 샘 ▲줌갤러리 등으로 각 갤러리마다 개성이 담긴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투어와 관람 이벤트 외에도 전년도에 이은 ‘갤러리 스탬프 투어’도 함께 진행된다. 참여 갤러리를 방문해 스탬프를 찍고 BRT작은미술관으로 리플릿을 가져오면 참여 갤러리 작품 20% 할인권 등 다양한 상품을 선착순으로 수령할 수 있다.

 

갤러리 투어 및 전시정보는 세종시문화관광재단 한글문화도시센터 누리집 또는 BRT작은미술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