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대전시교육청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진학 설명회

대전특수교육원, 특수교육대상학생 미래 설계 정보를 안내하다

 

헤드라인충청 최병옥 기자 | 대전특수교육원은 7월 3일 고등학교 특수학교(급) 학생, 학부모 등 약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필요한 취업과 대학 진학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6개의 취업 기관 및 6개 대학 등 12개 기관이 참가하였다.

 

설명회는 총 2부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 대전직업능력개발원, 굿윌스토어 대전밀알점, SK 행복 키움/행복 디딤, 동그라미파트너스,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등 6개 기관에서 참여하여 각 기관의 취업 정보를 안내하였다.

 

2부에서는 우송정보대학, 한경국립대학교, 나사렛대학교, 광주교육대학교, 협성대학교, 대구대학교 등 6개 학교에서 참여하여 각 대학의 진학 정보를 안내하였다.

 

특히, 학부모의 참여도가 매우 높았으며 자녀의 미래를 위해 다양한 취업과 진학 정보에 귀 기울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설명회를 마치고 참여기관별로 1대1 취업·진학 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학부모와 학생, 교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수요자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였다.

 

또 다양한 취업 기관 및 대학에 대한 최신 정보를 담은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진학 정보 자료집’을 제작하여 참석자들에게 제공하였으며, 추후 관내 학교에도 자료집을 배포할 예정이다.

 

대전특수교육원 권순오 원장은 “장애학생의 취업과 진학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안내하여 학생이 미래 설계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