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집무실과 국회의사당 완공을 최대한 빨리 하라는 대통령의 지시에 긴장한 행복도시건설청장.
아니, 구의원님들 밥 먹다가 모욕죄로 서로 고소라니? ♀️ 요즘 세상 소송 천국이라더니, 이 정도일 줄은 몰랐네요! 과연 우리 동네 구의원님들은 지금 무엇을 하고 계실까요? #인스타툰 #4컷만화 #일상툰 #소송천국 #구의원 #모욕죄 #정치풍자 #사회비판 #웃픈현실
이재명 대통령이 충남도민과 가진 타운홀 미팅에서 대전과 충남의 행정통합에 대해 즉석 투표를 제안하고 투표 결과에 대해 찬반 의견이 너무 팽팽하다며 조금더 폭 넓은 의견 수렴이 필요하다는 말을 했다..
헤드라인충청 편집국 기자 |충청권 맏형 충남의 국비 퀀텀 점프 소식에 초롱이는 신났지만, 깐돌이는 왠지 씁쓸한 표정?! 김태흠 지사님의 '힘쎈' 추진력으로 대형 사업 예산 싹쓸이한 건 정말 대단한데, 과연 이게 모두에게 좋은 걸까요? 여러분은 '맏형' 충남의 성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우리 주변에는 오늘도 가족을 위해 묵묵히 땀 흘리는 분들이 참 많죠. 하지만 때로는 예상치 못한 차가운 현실이 이들을 위협하기도 합니다. 우리 사회는 이들의 노력과 희생에 얼마나 따뜻한 시선을 보내고 있을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아니, 이게 무슨 일이죠? 학교급식 업체 선정 기준이 고무줄인가요? '기회'를 준다는 명목하에 위생법 위반 업체가 다시 들어올 수 있다니, 우리 아이들 밥은 누가 지켜주나요! 여러분은 이런 '유연한 행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중앙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소식에 시끌시끌, 그런데 막상 누구의 책임이냐고 물으면 서로에게 핑퐁? ♀️ 우리 동네에도 이런 복잡한 권한 문제가 많던데, 대체 누가 시원하게 해결해 줄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
더민주세종혁신회의(상임대표 김수현)는 김수현 대표의 첫 저서 『세종사람 김수현』 출간과 함께 세종시에서 출판기념회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책은 2005년부터 2025년까지 20년간 김수현 대표가 언론에 기고한 글을 모은 것으로, 세종시 출범 과정, 국가균형발전 논의, 행정수도 완성 과정, 그리고 시민 사회 활동의 흐름을 한눈에 보여주는 기록적 자료다. 김수현 대표는 세종시 출범 전후의 핵심 현장에서 신행정수도 위헌 결정에 맞선 특별법 제정 활동, 행정수도 개헌 논의, 대통령 세종집무실 추진,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등 굵직한 변화의 순간마다 역할을 맡아 ‘행정수도 야전사령관’으로 불렸다. 김대표는 서문에서 “민주주의와 행정수도는 세종의 정체성이며, 세종의 미래를 견인하는 두 축”이라며 “도시의 내일은 시민의 힘으로 완성된다”고 강조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저자의 기록과 시대적 경험을 시민과 공유하고, 세종이 나아갈 방향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최측은 “이번 출판기념회는 세종 태동의 현장을 지켜온 기록과 그 과정에서 쌓아온 문제의식, 그리고 앞으로의 세종을 고민하는 시민들과의 만남이자 저자의 정체성을 가장 선명하게 보여주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강백호 선수와 100억 계약에 이어 노시환 선수의 몸값이 얼마나 될지가 중요한 관심...
전형식 충남도 정무부지사가 천안아산역의 유휴 공간을 활용한 대규모 'K-POP 아레나' 건설과 당진항 배후단지를 활용한 '첨단 중고차 수출 복합단지' 조성이라는 파격적인 비전을 제시하며 김태흠 지사의 정책 계획을 적극 지원하고 나섰다. 전 부지사는 최근 충남언론협회 소속 언론인들과 가진 오찬 간담회에서 "수도권 대형 기획사 관계자들과 만나본 결과, 천안·아산 지역의 입지적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사견임을 전제한 전 부지사의 구상에 따르면, 천안아산역사 위쪽 공간(선로 상공)에 인공 데크를 설치해 대형 공연장을 건설하는 방안을 거론했다. 그는 "고양시 등이 K-POP 전용 공연장을 추진하고 있지만, 1회 대관료가 100억 원에 달하는 등 비용 부담이 크다"며 "천안아산역은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고 인근에 이스포츠 경기장, 컨벤션 센터 등 연계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K-POP 아레나로서 충분한 승산이 있다"고 설명했다. 단순한 공연장을 넘어 역사를 복합 시설화하는 방안도 제시됐다. 전 부지사는 "1층은 역사 본연의 기능을 유지하고, 2~3층에는 쇼핑몰 등 상업 시설을, 그 위 상공에는 돔 형태의 경기장을 짓는 방식"이라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