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충청 최병옥 기자 | 대전 대덕구는 4월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 주간(4월 12~18일)을 맞아 ‘상반기 도서관 인문학 플러스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내달 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도서관 인문학 플러스 프로그램은 석봉·안산·송촌도서관에서 릴레이 강연과 특별 공연을 진행한다.
먼저 송촌도서관은 4월 5일 ‘친구와 함께하는 행복’을 주제로 낭만 강아지 봉봉 시리즈의 홍민정 작가의 특강과 ‘봄과 함께 찾아온 피터팬’을 주제로 한 동화 나라 북콘서트를 진행한다.
이어 석봉도서관은 4월 12일 김상래 작가와 함께하는 ‘도슨트와 함께하는 드로잉 테라피’ 강연과 고전 명작을 바탕으로 한 어린이 가족 뮤지컬 공연 ‘시골쥐와 도시쥐’를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안산도서관은 4월 19일 ‘애니캔’의 저자인 은경 작가와 함께하는 북토크 ‘관계 맺은 생명에 대한 책임, 그리고 공존에 대하여’ 특강과 ‘동화나라 샌드북’ 공연을 통해 빛과 그림자로 펼쳐지는 마법 동화 이야기를 들려준다.
인문학 플러스 행사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도서관으로(석봉 안산, 송촌) 문의하거나 대덕구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덕구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도서관 인문학 플러스는 고전, 동화, 미술, 공연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지역 주민들이 인문학적 가치를 전달하고, 일상 속 행복을 찾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