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의료복지사각지대 및 사회복지시설종사자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 권은숙
  • 등록 2023-10-26 17:57:30
기사수정
  •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 세종온정성한의원 업무협약 체결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는 26일(목) 협의회 소회의실에서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부유, 이하 ‘사협회’), 세종온정성한의원(원장 편수헌, 이하 ‘온정성한의원’)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복지사각지대 및 사회복지시설종사자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협의회·사협회 김부유 회장, 온정성한의원 편수헌 원장, 협의회 윤형중 사무처장, 유재연 부장, 엄지혜 대리, 사협회 김형유 부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세종시민을 위한 의료복지서비스 제공과 개발에 관한 협력, 세종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건강안전망 구축에 관한 협력,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참여 및 지원, 협의회·협회에서 추천하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종사자 및 복지소외계층 대상 의료비 지원 등, 양 기관의 업무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온정성한의원은 2023년 8월 세종시 나성동에 개원하였으며, 편수헌 원장은 서천군립노인요양병원 한의원장, 도솔한방병원 진료원장, 본한의원 진료원장을 역임하고 2020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한의학을 통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의료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써오고 있다.

 

온정성한의원 편수헌 원장은 “평소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며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지역사회복지실천의 선두 단체인 협의회, 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서 매우 뜻깊다. 업무협약에 따라 의료복지사각지대와 사회복지시설종사자를 위한 의료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우리 지역에는 경제적·현실적 어려움으로 의료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가 많이 있다. 세종온정성 한의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 · 지원하는 사회복지시설종사자는 물론 대상자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가 지원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동행하는 원장님께 감사하다. 앞으로 협의회·협회가 함께 의료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관이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유니세프
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