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이명수 의원, “GTX-C노선 아산 연장 발표 환영! 조기 착공위해 각별히 노력할 것”
  • 권은숙
  • 등록 2024-01-26 08:47:18
기사수정
  • 국토부,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GTX-C노선 아산 연장 발표!

 국토교통부는  25일 오후 진행된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GTX-C노선 아산 연장을 발표했다.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시갑)은 GTX-C노선의 아산 연장 발표소식에 대단히 환영한다고 화답했다.

 

 이어 이명수 의원은 “현재 아산은 수도권 전철이 운행중이며, 경부선‧장항선 선로용량 여유, 철도 차량정비소, 회차시설 등 기존 기반시설의 활용 이점이 있어 GTX-C 노선 아산 연장 여건이 매우 우수하다”고 강조하며, “GTX-C 아산 연장이 된다면 교통접근성을 높이는 국가차원의 큰 프로젝트인 만큼 우리 아산은 수도권 과밀 해소 및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견인 역할을 충분히 해낼 것이며 아산시민의 교통편의와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현재 GTX-C 노선은 덕정~수원구간 74.8km 길이로, 총사업비 4조3,857억원 규모인데, 수원~천안‧아산 약 75km(경기 36.5km, 천안 23km, 아산 15.5km)가 연장된다면 총 사업비 5,156억원이 추가될 것으로 전망한다.

 

 그간 이명수 의원은 GTX-C노선 아산 연장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 등 관계자와의 간담회 및 대면보고 등 꾸준한 소통을 통하여 적극적인 노력을 해왔으며, 지난 2023년 12월 18일 당시 원희룡 국토부장관의 GTX-C노선 연장 현장 방문에서도 열정적으로 건의하는 모습을 비췄다.

 

 끝으로 이명수 의원은 “GTX-C 아산 연장시 사업 타당성분석(B/C) 1.21이 나온만큼 경제적 가치가 충분하기에 조기 착공을 할 수 있도록 정치적‧행정적으로 모든 수단을 가리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유니세프
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