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잡음 속 후반기 원 구성 완료…의장에 조동식 의원

  • 등록 2024.06.27 07:53:04
크게보기

상임위원장 배분 반발에 1시간 18분 늦게 개회

 

충남 서산시의회가 잡음 속에 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26일 제296회 임시회를 열고 후반기 의장으로 국민의힘 조동식 의원을 선출했다.

 

부의장은 더불어민주당 안효돈 의원이 맡는다.

 

조동식 신임 의장은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바탕 위에서 동료 의원들과 소통하고 서로 통합하는 의회 구현에 앞장서겠다"며 "집행부 감시와 견제 속에 시민 복리 증진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상임위원장으로는 의회운영위 국민의힘 한석화 의원, 행정문화복지위 국민의힘 강문수 의원, 산업건설위 국민의힘 안동석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한석화 신임 의회운영위원장은 8표를 얻어 민주당 최동묵 의원을 2표 차로 제쳤다.

 

강문수 행정문화복지위원장은 결선 투표에서도 민주당 가선숙 의원과 같은 7표를 얻었는데, 연장자라 당선됐다.

 

안동석 산업건설위원장은 8표를 얻어 민주당 문수기 의원을 2표 차로 따돌렸다.

 

전반기에는 민주당이 의회운영위원장과 행정문화복지위원장을 맡았는데, 후반기에는 모두 국민의힘으로 바뀐 것이다.

 

서산시의회는 국민의힘 7명, 민주당 6명, 무소속 1명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이날 임시회는 예정됐던 오전 10시보다 1시간 18분 늦게 시작됐다.

 

일부 의원이 상임위원장 배분에 반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의장과 부의장까지 선출한 뒤 협의·조정 등을 위해 정회했다 오후 2시 속개하려던 일정도 40분 가까이 미뤄졌다.

 

그 사이 의원들이 의견을 나누던 공간에서 본회의장 방청석까지 들릴 정도의 고성이 터져 나오기도 했다.

 

강문수 신임 행정복지문화위원장은 당선 인사에서 "정당공천제가 이렇게 큰 폐해를 낳고 있구나, 없어져야 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충청=임용태 기자.연합뉴스]

 

임용태 기자 1318ytlim@gmail.com
Copyright @헤드라인충청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세종시 다정5갈 104 / 충남본부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82 소암빌딩 / 대전본부: 대전시 서구 만년동 태영빌딩 B03호 등록번호: 세종, 아00147 | 등록일 : 2011-07-03 | 발행인 : 임용태 | 편집인 : 임용태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병옥 전화번호 : 0707-954-3388 헤드라인충청 © headlinecc.com All rights reserved. 헤드라인충청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